티스토리 뷰

 

EBS 한국기행 1월 21일 화요일 ‘쌀엿’처럼 끈끈하게 뭉쳤다! 편에 소개된 임실 박사골 쌀엿 가격 택배 주문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 글을 통해서 한국기행에 방송된 임실 박사골 쌀엿 택배 주문 하는곳을 알 수 있습니다. 

임실 박사골 쌀엿, 전통을 잇는 끈끈한 정성의 맛

임실군 횡계면에 위치한 박사골은 예로부터 겨울마다 쌀엿을 만들어 자식들의 학비를 지원하던 지역으로 유명합니다. 그러나 이제는 두 집만이 그 전통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그 중 한 곳은 6년 전 고향으로 돌아온 권현숙 씨 부부의 집입니다. 부부는 어머니가 했던 전통적인 방법 그대로 쌀엿을 만들기로 결심하고, 매일 아궁이에 불을 지피며 정성을 다해 엿을 만듭니다.

 

 

쌀엿 만들기는 쉬운 일이 아니며, 4시간 이상 엿기름을 졸이며 저어야 하는 고된 작업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권 씨 부부는 마을 어머니들의 응원 덕분에 포기하지 않고 전통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들의 끈끈한 정성과 공동체 정신 덕분에 박사골 쌀엿은 계속해서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박사골 쌀엿은 그 고유의 제조법과 전통 덕분에 특별한 맛을 자랑합니다. 쌀과 엿기름을 발효시켜 조리하고, 아궁이에 불을 지펴 장시간 졸이는 과정에서 쌀엿은 자연스럽고 깊은 풍미를 발산합니다. 

과거, 쌀엿은 자녀들의 학비를 마련하는 중요한 생계 수단이었으며, 지금은 지역의 문화와 역사를 대표하는 상징적인 음식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전통과 정성이 깃든 박사골 쌀엿은 건강한 웰빙 간식으로도 주목받고 있으며, 임실 지역의 문화 체험 활동에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쌀엿 만들기 체험을 통해 사람들은 이 전통 음식을 직접 만들어보고, 그 맛과 가치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임실 박사골 [무가당 시골엿 1kg] 전통 가락 갱엿, 1kg, 1개 - 엿 | 쿠팡

쿠팡에서 4.3 구매하고 더 많은 혜택을 받으세요! 지금 할인중인 다른 12 제품도 바로 쿠팡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www.coupa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