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국계 캐나다인 방송인 강주은은 배우 최민수의 남편으로 유명하고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발하게 활동했으며, 예능 미우새 게스트로 출연해 최근 근황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다음은 강주은의 프로필 나이, 키, 국적, 학력, 남편, 아들 등 가족과 인스타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미우새 다시보기 ≫
미우새 재방송 보기 ≫
방송인 강주은 프로필 (+ 인스타)
방송인 강주은 본명은 June Elizabeth Kang(준 엘리자베스 강)으로 1970년 4월 15일 캐나다 온타리오 주 토론토 출생으로 나이는 만 54세입니다. 국적은 캐나다, 직업은 방송인이고 활동은 1993년 ~ 현재까지 활동하고 있습니다.
강주은 인스타 보기 ≫
키는 175cm, 학력은 웨스턴 온타리오 대학교 (생물학 / 학사)를 졸업했고 소속사는 매니지먼트 율, 종교는 기독교 (개신교), 부모님은 아버지 강형수(1939년생), 어머니 안현숙(1946년생), 배우자 최민수 (1994년 결혼 ~ 현재), 자녀 장남 최유성(1996년생), 차남 최유진(2001년생) 등이 있습니다.
최민수 프로필 보기 ≫
방송인 강주은 방송활동
한국계 캐나다인 2세로 아버지는 1960년대에 덴마크 유학 생활을 한뒤 세계 3대 화학 회사의 화학자로 근무했고, 어머니는 삼성 법인장 출신입니다.
강주은은 웨스턴 온타리오 대학에서 생물학을 전공했습니다. 대학시절 1993년 미스코리아 캐나다 지역대회에 나가 진에 입상되어 본선에 진출해 대회 참가를 위해 한국으로 왔다가 대회에서 만난 최민수와 인연이 되어 연애 6개월 만에 결혼을 했습니다. 그 때 당시 최민수가 유명 배우라는 사실도 전혀 몰랐다고 합니다.
캐나다인으로 서울외국인학교 이사, 미국상공회의소 교육위원회 등의 사회 활동을 했고 아리랑TV에서 여러 나라 대사들을 인터뷰하는 방송 프로그램을 맡은 적도 있습니다.
2016년에는 아들 최유성, 남편 최민수와 함께 예능 <엄마가 뭐길래>에 함께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기독교 방송 CBS 세바시(세상을 바꾸는 시간)에 출연해 강연이 좋은 반응을 얻었고, 자신과 남편 최민수와의 결혼 생활을 담은 '내가 말해 줄게요'라는 책을 발간하기도 했습니다.
남편 최민수와 나이 차이가 8살이지만 예능 엄마가 뭐길래에서 남폄 최민수를 꽉 잡고 사는 의외의 장면을 볼 수도 있었습니다.
어린시절부터 아버지의 불륜, 이혼 등으로 평탄하지 못한 삶을 살아온 최민수와 달리, 강주은은 화목한 부모님 밑에서 외동딸로 유복하게 자랐다고 합니다. 결혼 초에는 한국과 캐나다의 문화적, 정서적 차이와 서툰 한국어 때문에 고생을 많이 했다고 합니다.
큰아들 최유성은 토론토 대학에서 정치학을 전공했지만, 연기에 뜻이 있어서 필름 스쿨을 다니며 배우를 준비중이라고 합니다. 한국어에 서툰 편이고 영어 원어민이기도 해서 한국보다는 영미권에서 배우 활동을 할 것이라 예상됩니다.
방송인 강주은 여담
예능 <라디오 스타>에 출연해 존나라는 단어가 욕설인줄 모르고 방송에서 쓸 뻔 했던 에피소드를 얘기한적이 있습니다.
강주은의 어머니가 이해인 수녀와 60년 지기 친구라고 합니다. 이해인 수녀는 강주은 모친과 어린 시절 최민수 아버지 최무룡의 영화를 봤었는데, 강주은에게 그 아들과 네가 결혼하는 신기한 인연이 어디 있느냐며 아직도 이야기를 한다고 합니다.
요리 실력이 좋지 않은 듯 한데, 예능 엄마가 뭐길래에서 요리를 했을 때 외관으로는 맛있어 보였으나, 맛은 그렇지 않은지 요리를 할 때마다 가족들이 안절부절 못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외동딸로 부모님의 노년이 걱정되서 2023년부터 한국에 모신뒤 함께 합가해서 살고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