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배우 최수종은 최근 드라마 '고려 거란 전쟁'을 통해서 KBS 연기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했고, 각종 예능에도 출연하면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예능 프로그램 미운 우리 새끼에도 출연해 최근 근황에 대한 토크를 하기도 했습니다.

다음은 배우 최수종의 프로필 나이, 본관, 키, 몸무게, 가족관계, 학력, 종교, 최근 방송활동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미우새 다시보기 ≫

 

미우새 재방송 보기 ≫

최수종
최수종
최수종
최수종

 

 
 

목차

1. 배우 최수종 프로필 (+ 인스타 바로가기≫)

2. 배우 최수종 최근 방송활동 드라마 및 예능

3. 배우 최수종 이야기

 

배우 최수종 프로필 (+인스타)

배우 최수종은 1962년 12월 28일 서울특별시 중구 장충동 출생으로 나이는 만 61세입니다. 본적은 함경남도 함흥시이고, 본관 본관은 해주 최씨 (海州 崔氏), 국적은 대한민국입니다. 신체는 키 174cm, 몸무게 67kg, 발사이즈 270mm, 혈액형 B형입니다.

가족관계 누나 최지원, 남동생 최혁준, 매형 조하문, 조카 조태관 배우자 하희라(1993년 11월 20일 결혼 ~ 현재) 아들 최민서(1999년 2월 27일생) 딸 최윤서(2000년 3월 26일생) 등이 있습니다.

최수종 인스타 바로가기 ≫

 

하희라 프로필 바로보기 ≫

최수종
최수종

학력은 부산동광국민학교 (전학) 서울충무국민학교 (졸업) 배재중학교 (졸업) 배명고등학교 (23회 / 졸업)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영어영문학 08 / 학사) 칼빈대학교 (인문학 / 명예박사)를 졸업했습니다.

종교는 개신교 (장로회), 취미는 볼링, 축구이며 병역은 면제이고, 데뷔는 1987년 KBS1 드라마 <사랑이 꽃피는 나무> 데뷔일로부터 36주년 됐습니다.

최수종
최수종

 

배우 최수종 최근 방송활동

사극과 굉장히 잘 어울리는 배우로 KBS 연기대상 4회 최다 수상(1998년, 2001년, 2007년, 2023년)을 했습니다. 고종, 순종 다음 최수종(秀宗)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맡은 배역이 대부분 왕 또는 장군이었습니다.

최수종
최수종

 

최근 드라마 출연작은 2018년 KBS 주말드라마 <하나뿐인 내편>으로 복귀를 했고, 시청률 49.4%를 기록했습니다. 2018년 이후부터는 예능 '동상이몽 2''아는 형님'에서 활약했고, 아내 하희라와 함께 '세컨 하우스'에 2시즌까지 고정으로 출연했습니다.

하희라 프로필 보기 ≫

최수종
최수종

2023년 11월, 대하드라마 <고려 거란 전쟁>의 강감찬 역으로 7년 만에 사극에 복귀를 했습니다. 강감찬 역을 통해 16년 만에 KBS 연기대상을 수상해 4번째 대상 수상을 차지했습니다.

최수종
최수종

 

배우 최수종 이야기

예능 '집사부일체' 사부로 나와서 말하길, 자신의 아이들에게 존댓말로 대화하며 직접 전화통화로 아들과 존댓말로 통화하는 모습을 직접 보여줬습니다. 최수종은 자식들에게 존대를 하는 이유를 아내 하희라가 4번의 유산을 하면서 어렵게 얻은 자식들이기 때문이라고 밝혔습니다.

최수종
최수종

 

인스타그램을 통해 딸의 사진을 공개했는데 하희라의 젊은 시절을 빼닮은 미모와 딸과 함께 있어도 전혀 아버지처럼 보이지 않는 최수종의 동안이 화제가 되었습니다.

최수종 인스타 보기 ≫

최수종
최수종

 

자기관리를 잘해서 최수종은 자신의 나이보다 10살에서 많게는 15살 이상 어려보이며, 여전히 상당한 동안이고 아직도 40대 중후반 정도로 보입니다.

최수종
최수종

하희라와 함께 대한민국 최초 부부 연기대상 1호입니다. 2호 부부는 유동근 & 전인화 부부, 3호 부부는 지성 & 이보영 부부 이렇게 현재 대한민국 드라마 부부 연기대상은 이 세 쌍뿐입니다.

최수종
최수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