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수 린에 대한 프로필 소개입니다. 린은 '현역가왕'에서 트로트 가수로 새롭게 변신해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 했습니다. 0년차임에도 불구하고 트로트를 아주 잘 소화 해내서 시청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가수 린의 본명, 나이, 학력, 국적, 고향, 가족, 결혼, 공식 팬카페, 유튜브, 인스타에 대한 자세한 프로필 정보를 소개합니다.
현역가왕 무료 다시보기 ≫
목차
[가수 린 프로필] 나이, 키, 국적, 고향, 가족, 결혼, 노래, 팬카페
가수 린 나이 고향 국적 키 학력
가수 린의 본명은 이세진입니다. 나이는 1981년 11월 9일 경기도 남양주시 출생으로 만 42세입니다.
국적은 대한민국이고 신체는 키 169cm, 몸무게 49kg, 혈액형 AB형입니다.
학력은 구리인창고등학교 (졸업), 경희대학교 예술·디자인대학 (포스트모던음악학과 / 학사)을 졸업했습니다.
린 '유튜브' 바로가기 ≫
린 '인스타' 바로가기 ≫
가수 린 가족 결혼 종교
가수 린의 가족관계는 아버지 이학구, 어머니 김종남, 배우자 전광철 등이 있습니다. 자녀는 없습니다.
가수 린은 2014년 9월 19일 결혼을 했습니다. 결혼 10년 차에 접어들었습니다.
배우자 전광철은 가수 엠씨더맥스의 '이수'입니다. 그리고 아직 자녀는 없습니다. 종교는 기독교입니다.
남편 '이수' 프로필 보기 ≫
가수 린 노래
가수 린의 대표곡은 < 사랑했잖아 >와 드라마 OST '해를 품은 달'의 < 시간을 거슬러 >, '별에서 온 그대'의 < My Destiny > 등이 있습니다.
히트곡으로는 <보통여자>, <이별살이>, <매력쟁이>, <실화>, <자기야 여보야 사랑아> 등이 있습니다.
최근 트로트라는 장르에 새롭게 도전한 가수 린은 노래 경연프로그램 현역가왕에 출연해 불렀던 첫 곡으로 2회에 부른 '날 버린 남자', 3회에 부른 '봄날은 간다' 등이 있습니다.
린 '날 버린 남자' 듣기 ≫
가수 린이 현역가왕 5회에 불렀던 노래로는 가수 손태진과 콜라보로 함께 부른 '이별'이 있고, 혼자 솔로곡으로 불렀던 노래는 '빈잔'입니다.
가요 발라드만 불러왔던 가수 린은 애절한 감정선과 목소리의 음색이 트로트에 도전해도 손색이 없을 만큼 잘 어울리고 아주 멋지게 소화해 냈습니다.
린 '빈잔' 다시듣기 ≫
현역가왕 8회에서는 정통트로트 '삼백 리 한려수도'를 불러 본선3차 최종 순위 5위를 기록했으며, 9회에서는 국악트로트에 도전해 '한오백년'을 불러 준결승전 1라운드 6위를 기록했습니다.
'삼백 리 한려수도' 듣기 ≫
린 '한오백년' 듣기 ≫
준결승 끝장전 신곡 대결에서 윤명선 작곡가의 '이야'를 불러 최종순위 4위를 기록했습니다. 결승전 1라운드에서는 '삼다도 소식'을 불렀고 결승 1차전 순위 7위를 했습니다. 결승 2라운드에서 남진의 '상사화'를 불렀고, 최종 순위 4위를 했습니다.
린 '이야' 다시듣기 ≫
린 '삼다도 소식' 듣기 ≫
린 '상사화' 다시듣기 ≫
또한 예능 <불타는 장미단>에서 인생곡으로 심수봉의 '비나리'를 불렀습니다.
린 '비나리' 다시듣기 ≫
가수 린 공식 팬카페
가수 린의 공식 팬카페의 인원수는 11,531명입니다.
린의 팬덤은 '린을 사랑하는 사람들'입니다.
린 '팬카페' 바로가기 ≫
가수 린 방송활동
가수 린은 라디오의 여왕이라고 불리는데 본인이 유명해진 것도 라디오에서 린의 음악이 많이 나왔기 때문이고, 라디오에서 활동을 많이 하는 편이기도 합니다.
예능 <슈가맨>에 출연해 말하길, 경연에서 나오는 성적은 저조한데 음색은 좋지만 관객들에게는 파워가 전달이 안 되는 것 같다고 아쉽다고 말했습니다.
예능 <복면가왕> 7차 경연에서 소녀감성 우체통이라는 가명으로 참가해 준우승을 했습니다.
그때 불렀던 노래는 이문세의 '알 수 없는 인생', 백설희의 '봄날은 간다', 백지영의 '잊지 말아요'입니다.
나중에 재출연한 <복면가왕> 85차 경연에서는 요즘엔 내가 대세! 열대새 라는 가명으로 참가해 우승을 했습니다.
가수 린 여담
린이라는 예명은 물망초 린이라는 한자에서 따왔다고 인터뷰에서 말한 적이 있습니다.
듀엣 가요제에서 일반인과 남편의 노래 <행복하지 말아요>를 부르면서 우승했는데 노래를 부르고 눈물을 흘렸는데 남편이 아닌 노래를 생각하면서 불렀다고 합니다.
과거 박용하와 친분이 있었는지 예능 <슈가맨> 촬영 당시, 박용하의 노래가 나오면서 계속해서 울기만 했었다고 합니다.
백지영과 정말 친하고 그 영향 때문인지, 남편의 콘서트에 백지영이 게스트로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최백호의 <청사포>를 리메이크했는데, 그 노래를 <두 시 탈출 컬투쇼>에서 들었을 때 그 당시 눈물을 흘렸다고 말했습니다. 이 노래는 4집에 수록되어 있습니다.
가수 린은 제주도에 세컨드하우스가 있다고 공식적으로 밝히고 모습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